품질 경영 목표 세계로의 경영 변화 소통 화합의 경영 기술 품질 기반의 경영 품질방침 품질보증 프로세스 준수 글로벌 품질 시스템 정착 품질 만족으로 고객 신뢰 품질목표 품질향상 품질의식 변화 BIQS 활동 생활화 제조공정 타당성 확인 지속적 개선 품질개선 활동 시행 품질 중점 관리 항목 선정 피드백/피드 포워드 고객신뢰 불량품 유출 봉쇄 4M 변경시 유효성 확인 기초 품질 프로세스 준수 클레임 절감 필드 감소활동 생활화 제품 품질 표준 확립 표준작업 생활화
품질 인증 현황 BIQS 인증 SPPS Severity score : 6.75점 이하 FIELD ACTION (리콜, 캠페인)_”0” 6개월 이내 Quality PRR 6개 이하 관리 2019년 82% 인증 후 지속적 보완/시행 유지 SSQ 인증 품질문서 전산화를 통한 기록 관리 유지 및 효율적인 관리 체계 구축 중점관리 항목 선정 및 이행 자체감사 진행 및 고객사 주관 교육 참여 2차 업체 1회/년 감사활동 전개 (2차 협력업체 육성 진행) SQ 인증 SQ 600점 이상 유지 및 지속 개선을 위한 반기별 불시 점검 시행 Tier 업체의 연간 품질 육성 방안 수립 및 워크샵 주관 SQ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Auditor 지속 육성 고객사 니즈 파악을 위한 유대 관계 강화 IATF16949 품질 경영 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지속적 리뷰 주기별 고객 만족 평가 시행 및 문제점 파악 각 부서 별 문서화된 절차의 검증 및 개정 후 최신본 유지 공정능력 및 제조능력 파악 / 모니터링 후 기록